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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EX 서비스 이용약관

FLEX 서비스 이용약관은 (주)매치게이트에서 제공하는 'FLEX' 서비스에 적용되는 것으로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적용됩니다. 이 약관은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내용을 정하고 있습니다.

아래 전체 내용은 'FLEX'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주)매치게이트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하며 이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매치게이트가 운영하는 '플렉스'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소개팅 주선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a. '이용자'라 함은 '플렉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플렉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b. '회원'이라 함은 '플렉스'에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플렉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c.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플렉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d.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제공 형태(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에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플렉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e. '매칭'이라 함은 ‘플렉스’가 제공하는 소개팅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가입한 각 이성 간 정보가 서로에게 공개되며 연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매칭 성공은 양 측이 호감 의사를 표시하거나 일방이 호감을 보내고 상대방의 수락함으로 이루어지며 매칭 성공이 이루어진 후 양 측에게 전화번호를 공개합니다.

f. '가입'이라 함은 이용자가 '플렉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비롯하여 가입신청을 하기 위하여 플렉스 아이디를 생성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플렉스' 이용을 위해 이용자는 사실만을 신청서에 기재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허위나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관하여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플렉스' 서비스에 가입가능한 자격은 '서비스 내 가입조건 페이지에 기재된 가입조건을 충족시키는 자'이어야 합니다. 본 가입 자격에 대해서는 회사 측의 별도의 심사를 통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

g. '인증'이라 함은 이용자가 '플렉스' 서비스 이용 신청 시, 회사는 이에 대한 간단한 심사를 통해 가입자격 인증을 요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별에 따라 일부 이용자의 경우, 자격 인증 이후 소개팅 매칭 참여가 가능합니다. 이에 해당하는 이용자는 본인의 실명 등을 토대로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방법을 통하여 가입자격 인증을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해당 가입자격에 해당하는지 인증을 위해 '플렉스'는 각 이용자의 '포털 접속화면 또는 학생증, 직장 명함, 등기부등본 사본, 자동차등록증 사본, 연봉 계약서 사본, 신분증 사본 등의 증빙서류 제출을 통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자가 허위나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관하여 손해배상 또는 기타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플렉스'는 명함, 등기부등본 사본, 자동차등록증 사본 등을 통한 인증 여부 확인만을 제공할 뿐 해당 이용자가 실제 해당 대학의 재학생(졸업생)인지 또는 해당 직장의 재직중인 직장인인지 또는 실제 해당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지, 해당 거주지역에 거주하고 있는지, 해당 차량의 소유자인지 등의 여부의 확인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관하여 어떠한 손해배상 또는 기타 법적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a. 효력 발생 : 이용자가 가입 신청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서비스 공지사항, 홈페이지 게시 등 기타 수단으로 통보하여 효력을 인정받습니다.

b. 이용자의 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플렉스' 웹사이트 혹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포함합니다.

c. 이용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플렉스'에게 계약 해지 및 이용중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계속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랙시본법, 정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신청

a.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약관에 동의' 후 신청자의 각종 정보(주소, 학력, 면허, 자격증 등) 입력을 완료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b.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사실로 간주되며 회사는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허위정보 등)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사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이용자에게 입증자료 제출 및 해명을 요구할 수 있으며 상이한 사실이 명백하게 확인되는 경우, '플렉스'는 이용자로부터 이용자의 권한을 박탈하며 서비스 이용을 전면적으로 거부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c. 회사는 이용자의 상태와 이용기간, 이용횟수, 서비스 접근 방식 등에 따라 합리적인 기준을 통해 서비스 범위에 차등을 둘 수 있으며, 이용자는 상기 내용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d. 회사는 a항의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자가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신청 승낙을 유보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정보 도용, 사진 도용, 프로필 허위기재 등 등록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사실이 있는 경우, 해당 대학교의 재학생 또는 졸업생 또는 해당 직장에 재직중인 직장인이 아닌 경우, 가입조건 페이지에 기재된 가입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2. 이용자가 '플렉스' 약관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플렉스' 서비스의 이용자격을 상실한 경우.
3. 한국 나이 기준 20세~50세가 아닌 경우.
4. 법률혼 및 사실혼 상태이거나 이에 준하는 자.
5.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을 문란하게 한 자.
6. 영리 추구를 목적으로 '플렉스' 서비스에 가입하고자 하는 자.
7. 피성년후견인 및 피한정후견인 기타 이에 준하는 자.
8. 기타 회사의 여건상 이용승낙이 곤란하거나 가입결격 사유에 해당하는 자.

e. 이용 신청 계약 성립 시점은 회사의 이용 신청 승낙이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심사

a. '플렉스'는 관리자가 정한 심사기준을 충족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심사를 완료하지 못한 가입신청자들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해당 상태의 신청자에게는 SMS, App내 푸시알림, 이메일, 전화 등의 수단으로 심사 통과를 돕기 위한 행위가 이루어집니다.

b. 심사는 회사에서 정한 운영방침에 따라 이루어지며 관리자 즉, 사람이 직접 하기에 이용 신청 이후 일반적으로 7일 이내(평일기준)의 심사기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단 위 기간은 회사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심사통과를 보류하거나 확인을 위한 재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c. 회사는 신청자가 작성한 닉네임이 1)개인 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2)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3)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거나, 4)작성과정 상의 문제로 인해 제대로 입력되어 있지 않은 경우 해당 닉네임에 대한 사용을 제한하거나, 관리자가 해당 닉네임을 수정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종류 및 범위

a. 이용자는 무료로 '플렉스' 서비스 이용을 신청(가입) 할 수 있습니다. 추후 가입 유료 전환 시엔 일정 기간 사전 공지 후 변경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b. 신청 후, 운영 상의 심사 및 절차를 마친 신청자는 무료로 매칭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때 도착한 상대의 프로필은 실명과 연락처가 공개되지 않은 채로 소개받는 것입니다.

c. 서비스는 연중무휴, 365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하되, 이용자(신청자)의 접속 폭주와 기타 회사 사정에 의해 지연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손해배상 등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d. 유료 부가서비스
1. 매칭을 요청하거나 수락하기 위해서는 결제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 외에 추가 기능과 기타 부가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별도의 결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유료 부가서비스 이용을 위한 결제에 있어서는 서비스 이용 신청과는 별도의 추가적인 결제과정을 거치며 신청자의 동의 하에 결제하도록 합니다.
3. 사용기한이 별도로 명시된 유료 부가서비스의 경우는 구매 시 명기한 사용기한을 따릅니다.
단, 회사가 이용자(신청자)에게 지급한 무료 부가서비스의 경우에는 서비스 사용기한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4. 사용기한이 '영구'로 표시된 부가서비스나 유효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부가서비스에 대한 사용은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는 기간 동안의 이용을 보장하는 것이며, 만약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약관상 금지 행위를 하였거나 휴면 계정으로 분류되어 그에 따른 제한으로 매칭 이용제한의 대상이 되는 경우 또는 하단의 제 12조 b항에 따라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에는, 영구 또는 유효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유료 부가서비스의 사용도 중지되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구매대금을 반환할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그러나 회사 측의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부분에 대하여 관련 기관(소비자보호관련기관 및 관할법원 등)에서 권장하는 고지 기준에 따른 환불을 제공합니다.
5. 회사는 부가서비스의 사용기한 중 회사의 서비스 내용의 변경 등에 대한 정책에 따라 기존 서비스의 기능을 변경하거나,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유료로 구매한 이용자에 한해 기존 부가서비스의 잔여 기간을 산정한 뒤 등가의 신규 부가서비스나 기존 부가서비스로 보상하며, 이러한 보상이 불가능할 경우 관련 기관(소비자보호관련기관 및 관할법원 등)에서 권장하는 고지 기준에 따른 환불을 제공합니다.

e. 회사에서는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신청자 프로필의 수정 및 보완을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의 내부 규정에 따라 부적합한 프로필을 작성한 신청자에게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또 이외에 '플렉스' 내 매칭에서 상습적으로 다수의 회원에게 반복적으로 보이는 무분별한 메시지 전송 등으로 진실된 인연을 찾고자 하는 목적이 아닌 것으로 보이는 행위(구체적인 판단기준은 1차적으로 플렉스 운영팀의 판단에 따릅니다. 다만 이에 이의가 있을 시에는 소비자보호관련기관, 분쟁중재기관, 관할 법원 등의 판단에 따를 수 있으며, 최종 결정이 내려지기 전까지는 플렉스 운영팀의 판단에 따르도록 합니다.)를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f. 회사는 신청자가 입력한 프로필 정보에 대해 신원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정보에 대한 신원 인증은 회사가 정한 신원인증서류를 신청자가 회사에 제출하거나, 신청자가 자신이 입력한 프로필 정보에 대해 재확인 및 동의 절차를 거치는 방법으로 이뤄집니다. 신원 인증의 방법과 절차에 따라 별도의 신원 인증비를 신청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신원인증일 이후부터 서비스 이용일 현재까지의 개인 정보의 정확성에 대해서는 회사가 알지 못하며, 신청자 본인의 개인 정보에 대한 정확하고 최신의 개인 정보의 유지, 갱신의 의무는 신청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신청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관련 문제로부터 발생한 대내외적 손실에 대한 법적 책임을 해당 신청자에게 물을 수 있습니다.

g. 회사가 제공하는 '플렉스' 서비스는 '플렉스'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메일 및 SMS, App 내 푸시알림 등을 통하여 매칭, 매칭 후 프로필 교환 및 성공(상호 대시) 시 연결된 상대방의 '닉네임과 연락처'를 제공하는 것과 관련된 범위 전반으로 합니다.

h. '플렉스'에서 매칭된 후 이용자들 간 행위(연락 및 만남)의 책임은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i. 회사는 '플렉스'에서 연결된 뒤에도 서비스를 악용하거나 약관 혹은 법령상의 제한을 위반하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간의 만남에 있어 이용자들 간의 행위의 책임은 해당 이용자에게 귀속되지만, 고객센터로 신고가 접수되고 신고된 이용자의 행위가 추후 다른 이용자에게 추가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문제의 이용자들에 대하여 이용 제한, 이용 영구불능조치, 법적 책임 추궁 등의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는 메일로만 운영됩니다.(월-금 10:00-19:00)

j. '플렉스'는 회원들의 안전하고 건전한 만남을 위해 '신고'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신고란 매칭이 이루어진 회원들간 연락 및 만남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매너 행위에 대한 예방 및 사후 조치입니다.
플렉스 관리자는 접수된 신고를 토대로 비매너 행위를 했다고 판단되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용제한, 이용 영구 불능조치, 법적 책임 추궁 등의 후속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결제, 환불 및 결제 취소

a. 이용자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가 비정상적으로 처리되어 정상 처리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금액을 정상 처리할 의무를 집니다.

b. 회사는 부정한 방법 또는 회사가 금지한 방법을 통해 충전 및 결제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를 취소하거나 환불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c.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아래의 규정에 따라서 회사로부터 결제 취소, 환불 및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결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을 경우. (단, 시스템 정기 점검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는 제외)
2. 회사 또는 결제대행사의 시스템 오류로 인하여 결제가 중복으로 이루어진 경우.
3. 서비스 중단 등 회사의 잘못으로 인해 회사가 이용자에게 해지를 통보하는 경우.
4.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당사에서 별도로 정하는 경우.

d. 환불 및 결제 취소 절차는 다음 각 항목과 같습니다.
1. 환불을 원하는 이용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용자 본인임을 인증하는 절차를 거쳐 접수하여야 하며 본인 인증과 동시에 환불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환불 요청 사유가 적합한지를 판단하고 환불사유가 존재하고, 적합한 절차를 거친 것으로 판명된 경우 이용자에게 결제금액을 환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환불되어야 할 금액 산정 방식과 절차를 이용자에게 상세히 설명한 후 이용자에게 해당 환불 및 결제 취소 처리합니다.
4. 이용자가 구매한 유상 아이템(해시 등)을 일체 사용하지 않은 경우, 결제 후 3일 내에는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결제 후 3일 초과시부터는 회사가 정하는 수수료를 차감 후 부분 환불이 가능합니다.
5. 이용자가 구매한 유상 아이템(해시 등)을 일부 사용한 경우, 결제 후 3일 이내에는 잔액(잔여) 아이템 부분에 대하여 이를 산정하여 회사가 정하는 수수료를 차감 후 부분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결제 후 3일 초과시부터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6. 위 4, 5항에 해당하는 경우 등 회사의 정책 상 환불 사유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환불을 위한 일정한 절차 및 환불 입금 계좌번호 등의 금융정보를 이용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이에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 한해 환불이 가능하며, 이용자는 환불 요청시 이러한 개인 정보 제공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e. 이용자의 요청에 의한 환불 처리 시 환불 금액 정산은 결제시점, 잔여 아이템의 수, 아이템 종류에 따라 마련된 환불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d항 1-6항 참조)

f. 이용자가 이용약관과 서비스 및 회사 정책을 위반함으로 인해 이용정지 또는 강제이용중단 조치 되는 경우 환불 및 보상하지 않습니다.

g. 이용자의 자진 탈퇴 또는 매칭 중단 신청으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이용자가 보유한 유료 부가서비스 이용 권리는 자동으로 소멸되어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h. 신원 인증과정에서 이용자의 등록정보가 허위 정보로 판명되거나 이용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것이 판명될 경우 강제 이용 중지 또는 영구 이용 중지 조치가 되며 이용자 분인의 귀책사유로 인한 것이므로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i.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에 의거하여 설치된 기관인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j. 제휴 및 협력사를 통해 구매한 상품권이나 혹은 이벤트 상품 및 기타 상품은 기본적으로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하여 별도 공지된 환불규정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릅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a.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b. 회사는 회사가 정한 약관 및 운영 정책 혹은 법령을 위반하는 이용자들을 강제 이용 중단 조치하거나 혹은 관계법령에 따라 법적 절차를 진행할 의무를 가집니다.

c.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벌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기록한 개인 정보, 이후에 추가로 기록한 개인 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 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d. 회사의 임직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해당 매칭 이용자 외에는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해서는 안되며 이를 어길 시 직위해제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e. 회사는 정기적으로 이용자(신청자)에게 당사의 서비스 내용 및 이용 안내에 대한 정기적인 서신을 보냅니다. (공지, SMS, App내 푸시알림, E-mail 등)
특히 서비스 내용과 관련하여 프로필카드, 호감표현(리스펙, 대시, 어필 등), 이벤트, 아이템(해시 등) 지급 발생시 회사는 이를 이용자(신청자)에게 SMS 또는 App내 푸시알림 등을 통해 그 정보를 발송하며, 이용자는 이에 대한 수신동의를 한 것으로 봅니다. (단, 이용자(신청자)가 회사에게 고객센터 등의 경로를 통하여 이에 대한 수신 거부 의사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f.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g. 회사는 신청자들의 인증 및 심사에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신청자 본인의 개인 정보에 대한 정확하고 최신의 개인 정보로의 유지, 갱신의 의무는 신청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신청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고객센터 등을 통해 회원들의 불만을 접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신청자는 반드시 동 약관 '제2조'에 기재되어 있는 인증을 거친 해당 거주 지역의 거주자이거나 해당 자동차의 소유주이거나 해당 자산의 소유주 혹은 해당 소득을 벌어들이는 자여야 합니다. 또한 작성하는 개인 정보와 프로필(사진과 간단한 소개 등)은 사실이어야 합니다. 일정 기간이 경과한 뒤 변경되는 개인 정보는 지속적으로 본인이 정보를 갱신하여야 합니다. 이에 성실히 이행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이용자(신청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a. 이용자(신청자)가 직접 입력한 개인정보는 진실하여야 하며 만일 이용자(신청자)가 허위 기타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포함한 일체의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b. 회사는 이용자가 기재한 학력, 거주지, 보유 자산 등 기타 정보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 간의 만남에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 본인에게 귀속되기에 신중히 검토한 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c. 이용자는 항상 '플렉스'의 공지 내용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위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d. 이용자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플렉스' 사이트의 이용자(신청자) 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2. '플렉스' 홈페이지 등을 해킹 또는 유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운영을 어렵게 하는 행위 (예 : 해킹 또는 바이러스 유포, 디도스 공격 등)
3. 타인의 휴대전화번호, 개인 정보 등을 도용하는 행위.
4. 개인 정보를 허위 또는 타인의 것으로 등록하는 행위.
5. 타 이용자에 대한 비방 또는 인격모독을 하거나 이를 작성 및 유포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저작물의 등록 또는 유통시키는 행위.
7. 사이트 내에서 불법적으로 물건을 판매하거나 상행위를 하는 행위.
8. 음란물 및 동영상을 게시하는 행위.
9. '플렉스'가 제공하는 프로필 및 개인 정보(사진, 닉네임, 나이, 간단한 소개 등)을 무단 이메일 회신, 무단 캡처 또는 무단 저장하는 행위 및 이를 유출하여 외부에 게시하는 행위.
10. '플렉스' 서비스 운영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또는 '플렉스'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등의 행위.
11. '플렉스' 내 익명게시판 등에서 타인을 비방하거나 불쾌한 게시물을 작성, 논란을 일으키거나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유해한 게시물을 작성하는 등 회사가 정한 게시판 이용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12. 기타 '플렉스' 서비스 및 제반 설비를 이용하여 범죄 또는 불법행위를 하거나, 이외에 플렉스 운영팀(관리자)의 판단하에 이용에 부적절하다고 여겨지는 행위.

이상 위 d항 각 호 해당 사항에 명시한 내용을 위반한 이용자는 강제 이용 중단 및 영구 이용 중단 처리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e. '플렉스'에서 허용한 결제 서비스 이용을 통해 매칭이 성공되어 상대방의 연락처를 얻는 정상적인 절차가 아닌 '플렉스' 서비스 신청서 영역에 개인의 연락처(E-mail, 블로그, 미니홈피, 휴대폰 번호, SNS 계정 등)을 기재하거나 이를 유도하여 부당하게 본인과의 연락을 할 수 있는 수단을 공개하는 등의 방법으로 '플렉스' 서비스를 부정하게 이용하는 경우 강제로 이용 중지 처리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f.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 시 회원자격 인증 및 심사 정밀화 과정에서 가입신청자의 프로필을 기존 회원들에게 일시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원자격 인증 및 심사 정밀화 과정에서의 고려 사항으로서 기존 회원들의 피드백을 중요한 요소로 삼고 있는 '플렉스' 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것으로서, 해당 업무 복적에 한하여 제한적으로 활용됩니다.
1. 위와 같은 회원자격 인증 및 심사 정밀화 과정에서 회사로부터 해당업무의 일부를 위탁 받는 기존 회원들은 수탁자로서 위와 같은 업무 수행 목적에 한하여 제한적으로 가입신청자의 프로필 정보를 처리할 수 있으며, 해당 목적 이외에 위 개인 정보를 수집, 생성, 연계, 연동, 기록, 저장, 보유, 가공, 편집, 검색, 출력, 정정, 복구, 이용, 제공, 공개, 파기, 그 밖에 이와 유사한 행위의 방법으로 처리하거나, 위 개인 정보의 처리를 재위탁하는 행위 등은 금지됩니다.
2. 개인정보의 기술적 및 관리적 보호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캡쳐 방지 기술 및 워터마크 기술 등을 도입하여 사전적으로는 캡쳐 및 유포를 방지하고, 사후적으로는 무단 복제나 유포시에 최초 복제자나 최초 유포자를 적발하여 개인정보의 관리현황을 점검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3. 위와 같이 업무를 일부 위탁받은 기존 회원들은 해당 업무 목적 외의 개인 정보 처리 및 그 처리의 재위탁 금지 등 수탁자로서의 의무를 위반한 경웅에는 손해배상의 책임을 질 수 있으며,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그러한 수탁자에 대한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g.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대한민국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경고없이 이용자의 권한이 박탈되며, 이에 대해 회사는 이용자에게 어떠한 보상도 하지 않습니다.


제11조 계약의 종료

'플렉스'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계약의 종료 조건으로 인정합니다.

a. 이용자의 자의에 의한 이용 중단 신청
('플렉스' 앱 내 설정을 통해 탈퇴신청을 하여 자신의 의사를 회사에 피력한 경우)

b. 이용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거나, 약관에서 정한 사항 및 정책과 '플렉스' 고객센터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이용자는 사전 고지 없이 강제 이용 중지 및 영구 이용 중지 처리될 수 있습니다.

c. 이용자의 여건상 지속적인 계약 이행이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임의 매칭 중지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예 : 사망 또는 행방불명, 일정 기간 이상 활동을 하지 않는 휴면 이용자 등)

d. 기타 이용자가 제 5조 d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에 의해 계약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제12조 면책조항

a.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E-mail, SMS, App내 푸시알림 등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기기결함, 긴급 보안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b.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c. 이용자는 서비스 전부 혹은 일부의 종료 시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는 유료 부가서비스에 대하여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무료로 제공된 영구 이용 가능 유료부가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해당 부가서비스의 이용기간으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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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플렉스'는 가입신청시 직장 명함, 자동차등록증, 등기부등본 등과 같은 제출서류 등의 첨부 등을 통해 관리자가 직접 인증 여부를 수작업으로 확인함으로써 가입 자격 대상에 해당하는지를 확인합니다. 그러나 이용자가 타인의 계정을 도용한 경우 또는 해당 대학의 교직원 등 기타 자격으로 재학생 또는 졸업생이 아닌 경우, 관련 서류를 위조 또는 대여한 경우 등의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모든 최종 확인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 고지의 의무

현 이용약관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제14조 분쟁해결

a.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b. a항의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c.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d.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단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서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나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1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